화이트데이 기원의 기원과 역사적 배경

화이트데이의 역사와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전통이 된 계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화이트데이가 어떤날이고 왜 기념하는지 정확하게 아시는 분은 드물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트데이는 발렌타인 데이 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특별한 날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래된 과거를 통해 화이트데이의 매혹적인 역사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선물하기 좋은 이쁜 꽃들

소개글

화이트데이는 일본에서 시작된 기념일로 이후 한국, 대만, 중국 등 다른 아시아 국가로 확산되었습니다. 발렌타인데이로 부터 한 달 후인 3월 14일이 화이트데이입니다. 발렌타인데이는 여자가 남자에게 선물을 주고, 화이트데이에는 남자가 보답하는 의미로 선물을 주게 되는데, 화이트데이에 주는 선물이 흰색인 경우가 많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화이트데이의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온 걸까요? 이 특별한 날의 숨은 역사적인 사실에 대해 알아 봅시다.

화이트데이의 탄생

화이트 데이의 기원은 1970년대 후반 일본으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당시 발렌타인데이는 제과 회사의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 덕분에 이미 일본에서 인기 있는 기념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발렌타인데이는 서양의 다른 나라와 달랐습니다. 일본에서는 여성만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었고, 초콜릿은 연인 뿐만 아니라 남성 동료, 친구, 가족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방적인 전통에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여성들은 남성들에게 값비싼 초코릿을 주어야 했고, 이는 그들에게 금전적인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데 1978년 후쿠오카의 작은 제과 회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내 놓았습니다. 그들을 3월 14일에 남성이 여성에게 답례를 하고 선물을 주는 “마시멜로 데이”라는 기념일을 만들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다른 제과 회사는 “White Valentine’s Day”와 “Answer Day” 같은 다른 이름으로 기념일을 홍보하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기념일을 화이트데이로 알려지게 되었고, 하얀색 선물을 주는 전통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화이트데이의 확산

화이트 데이는 곧 일본을 넘어 다른 아시아 국가로 확산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1980년대에 화이트데이가 도입 되었고 곧 달력에 중요한 행사로 표시되게 됩니다. 한국에서도 화이트데이를 매우 소중하게 여기며, 남자들은 연인 뿐만 아니라 여자 친구와 가족에게도 선물을 주는 것이 전통이 되었습니다.

대만에서는 화이트데이를 “Bai San Valentine’s Day” 라고 부르며 일본, 한국과 비슷하게 기념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화이트데이가 발렌타인데이 한 달 뒤이기 어떤 곳에서는 “더블 발렌타인데이”라고 부르기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화이트데이를 중요한 기념일로 즐기고 있습니다.

화이트데이의 의미

화이트데이는 단순이 선물을 주고받는 날이 아닙니다. 그것은 일본과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 양성 평등을 향한 문화적 변화를 나타냅니다. 기념일는 남성이 자신의 삶에서 여성에 대한 감사를 표시하도록 장려하고 여성은 자신이 아끼는 남성에게 고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또한 화이트데이는 제과업계에서도 의미 있는 행사입니다. 일본과 한국에서는 발렌타인데이 다음으로 사탕판매가 많은 날로 많은 업체들이 한정판 스페셜 상품을 내 놓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

화이트데이는 세계적인 기념일은 아니지만 일본, 한국, 대만, 중국의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특별한 날로 기념되고 있습니다. 기 기원은 여자만 선물하던 불평등을 해결하는 단순한 생각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이후 단순한 선물 교환 그 이상을 나타내는 연인들의 특별한 날로 기념되고 있습니다.

화이트데이는 남녀평등을 향한 문화적 변화이자 남녀가 서로에게 감사와 애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그 역사와 의미를 기억하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트데이 기원의 기원과 역사적 배경”의 1개의 생각

  1. 핑백: 354

답글 남기기